회현역 희조 / 희조 일식당

2020. 1. 10. 09:34맛집

희조 일식당

추억맛집이다

희조 남대문시장쪽 오래된 전통일식집이다

점심때 초밥 엄청 땡겼는데 어디갈까 하다가 십몇년만에 방문해봤다

남대문시장 외곽 위치한 희조 무브무브 지역 정보 공유차 예전 미리 찍어놨었음 블로그 하니 꼭 오겠다

했는데 지금에서야 내가 봐서 최소 30년 넘었고 사무실 이짝 근방이라 몇번 지나다 봤는데 고급차 별달린 차 등등 방문해서 포장하는거 많이 봤다

지금 잘하는 곳 많아서 그렇치 그때 당시 남대문시장 외곽에서 좀 있어 보이게 접대할라면 희조 그냥 막 먹을라면 남대문시장 안쪽 막내회집 요래 보면 됨 메뉴판 201712월 기준 요즘 시세로 보면 모둠회 앤 생선회정식은 쏘쏘한 가격 같고 식사 메뉴는 되려 조금 비싼 느낌 초밥 땡겨서 왔으니 생선초밥 보통 180 주문 근데 150 짜리 알아서탕은 뭐지 따뜻한 차 반찬 4종 제공 초밥 먹는데 저런 맛갈스러운 반찬 내주다니 무생채 웬만한 무생채집 양싸다구 날릴만한 맛 배추김치 왜 이따구 집김치 맛 얼갈이배추 겉절이 대구알젓 이거 좀 많이 상당하네 초밥 보통 180 입장 총 10 피스 제공 이거 다 먹으면 모자라겠는데 조개 연어 도미 농어 광어 껍닥도미 방어 요래 구성된거 같은 장국 제공 밋밋했던 껍딱도미 단단하게 느껴졌던 껍딱도미 그리고 분말와사비 맛있네 광어초밥에 대구알젓 올려서 설정샷 의미 없는 걸로 농어로 추정 10피스 중에 개취 베스트 마지막은 방어 마무리 십몇년 만에 들려본 희조 잘하는 초밥집 많이 생기고 저렴한 가격대 초밥집 많이 생기고 기교 부리고 세련되게 하는 초밥집도 많고 희조는 그냥 투박한 예전 스타일이다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과 타협 하지 않은 사장님만의 그 스타일 워낙 잘하는 곳 많치만 개인적으론 아버지와 추억도 있고 하니 추억 맛집으로 머리속에 남아 있을거 같다

잘먹었습니다

오늘은 남대문에 맛있는 알탕을 먹으러 희조에 2번째 방문했어요

저번에 어마무시하게 알이 많아서 놀랬던 희조는 오늘도 여전히 맛있고 알도 많았어요

메뉴판 사진을 못찍었는데 알탕은 1만원이었어요

일식집이어서 그런지 가격이 조금 나가지만 맛있고 양도 많으니 알탕 나온 모습이에요

꽁치구이에 다양한 밑반찬최고에요

제가 잘 못찍었네요

대망의 알탕 알이 어찌나 많은지 제가 먹어본 알탕 중 알이 가장 많아요

짬뽕야 중식당

이 골목 반경 10m 이내에 중식당이 3군데가 있다 홍릉각 예원 짬뽕야 공통점은 3군데 모두 2층에 자리 잡았다라는 점홍릉각은 남대문 시장안에 있다가 퇴계로 맞은편쪽으로 옮긴 대략 20년 넘은 배달도 겸하는중식당이고예원은 방문이 1회 밖에 안되었으나초입이라 몫이 좋고 5시 이후에 저렴한 가격대 중식으로식사 할수 있고 술안주도 겸할수 있는 곳 같다 얼마전부터 뉴스 볼때 사이다 몇달동안 고구마 같았는데요 즘 뉴스 보는 재미가 납니다 한동안 험난했던 시국을 지나오면서가짜뉴스가 얼마나 판을 쳤는지 알게돼서더더 뉴스를 관심가지고지켜보고 있는데 드라마보다 재미지네요 계속 이어지길 바래바요요즘 속 시원한 시국처럼시원한 짬뽕 먹으러 회현역 맛집짬뽕야를 다녀왔어요 회현역 맛집 짬뽕야는입구가 두군데나 있을 정도로규모가 큰편인데도점심시간에 사람이 넘쳐요근처에 남대문시장과 회사들이 많아서줄서서 먹었어요 자리에 앉고도 한참 기다렸다가 나와서 원래 낭만짬뽕이었다가

희락 해물,생선요리

남대문맛집 갈치먹고왔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번에 남대문시장가서 발견한 남대문 맛집 희락갈치에 다녀왔어요 남대문시장 갈치골목은 워낙 유명해서 따로 말 안해도 아실거라고 믿어요 남대문시장에서 50년간 자리를 지켜온 남대문맛집 남대문시장의 명물 희락갈치랍니다 블로그 후기 보니 점심시간에도 줄이서서 먹기가 힘들다고 하는데 제가 방문한 저녁시간대에서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남대문맛집 갈치골목에 워낙 갈치조림 파는 식당이 많아서아무데나 가면 그만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반세기를 갈치조림으로 남대문맛집에 이름을 새겨온 희락갈치 제가 어떻게 지나칠 수 있겠습니까 다행히도 줄이 많은편은 아니여서 조금 기다리다가 희락갈치를 맛 볼수 있었어요 저기 간판의 저 NO1 이라는 표시는 원조 갈치조림집인 희락갈치에서만 쓸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말그대로 남대문맛집의 원조 남대문맛집 희락식당을 가능매운 액자들 생방송오늘 생생정보마당 화제집중 등등 KBS SBS MBC 너나 할 것 없이 한번씩은 다 소개를

왕대박지지미촌 꼬막무침이 먹고 싶다면

회현역 에서 가까이 있는 2층 선술집꼬막무침에 막걸리 그리고 해물라면 등 모든 음식들이 맛깔나서 맛납니다기본 안주로 나오는 오뎅국물이 젤 최고구요

정선할매곤드레밥 한식

곤드레밥에 된장국 내가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다 한 상 가득 푸짐하게 차려진 정선할매곤드레밥 소갈비찜이랑 양념게장 도토리묵 무침 메밀전병 곤드레밥까지 여러 종류의 한식을 맛볼 수 있었다 막상 회현이나 명동에 한식으로 맛집이 생각보다 많지는 않거든요 명동은 이미 관광객들이 포화되서 한식 즐기기가 좀 꺼려지고 회현은 신세계 백화점 아니면 가볼만한데가 없었다 한국 너무추워 정선할매곤드레밥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72 리더스뷰남산 지하상가 B104호 상세보기 메뉴캡쳐샷 친구와 나는 딱주기정식 2인분을 주문함 기본 반찬들이 쥬르륵 나왔다 꼭 다먹쟈 속으로 다짐함 단맛 느끼한맛 다 좋아하지만 그래도 소화 잘되고 속 편한 한식특히 나물이 넘나 좋아 상추에 가려진 도토리묵 곤드레밥이 나왔당 폴에서 살때 홈플러스에서 파는 곤드레밥 냉동식품 하루에 한개씩 해동해서 먹곤 했는데 다시 여기서 맛나게 먹으니 넘나 감동_ 게다가 밥 무한리필이라고요 원조 정선할매곤드레밥 회현점 중구 회현동1가

https://suhooni.tistory.com/entry/경기-수원시-맛집-감포해물탕

 

경기 수원시 맛집 '감포해물탕'

감포해물탕 해물,생선요리 방문 후기 가격은너무비싸고 맛은참으로 한심하고...국산해물만쓴다고?ㅎㅎㅎ 다른곳가서배워 리뷰 수원 영통동맛집 영통 코다리조림 생선구이 잘하는 곳 감포해물탕에서 따끈한 돌솥밥..

suhooni.tistory.com